공지사항

2023-04-12 08:47:22
공군사관학교 항공우주공학과 교수사관 모집 안내 (~4.13.)
조회수1986

공군사관학교 항공우주공학과 교수사관 모집 안내 (~3.25.) 

 

교수사관은 석사이상의 학위소지자로서공군사관학교 내부에서 생도들을 대상으로 학위교육(공학사)업무를 수행합니다

복무기간은 기본 3년이고공군사관학교에서 군교수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교수사관에 대한 선발인원 등 자세한 내용은 공군 제151기 학사사관후보생 모집계획을 참고

- 지원서 접수 및 서류 제출기간:  4.13.(목)

 

 지원과 관련된 전반적인 행정사항은 붙임파일의 공식 문의처로 문의하시고근무 및 생활과 관련된 문의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바랍니다.

 

[모집참고] 

교수사관은 사관학교에서 생도를 가르치기 위한 구성원으로 각 전공과의 석사 이상 학위를 가진 자 중 선발하는 전문사관 제도입니다. 일반적으로 석사졸업생 분들은 전임강사 1년 뒤 조교수, 박사수료자나 경력자부터는 바로 조교수로 시작할 수 있는 군복무 방식 중 하나입니다. 지원하는데는 관련 전공 석사학위만 있으면 되며, 영어성적 등은 일절 필요하지 않습니다. 특히 공식적인 교수자리인만큼 추후 교수를 하시고자 하는 분에게는 조교수 경력과 함께 호봉이 인정되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학과 내에서 수업(9학점)과 실험, 연구를 병행 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항공우주공학과의 장점을 살려 초대형 풍동실험실, 초음속 풍동, 각족 공작기계, 대형 가진기 등이 존재하며, CATIA나 ANSYS 같은 공학 프로그램 라이센스 역시 같이 준비되어있습니다. 따라서 대학원 시절에 하셨던 연구를 이어서 하거나, 내부에서 진행 중인 연구과제에 참여하는 등 연구실적을 이으면서 군복무를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현재 인공위성 관련 과제도 진행하는 등 제어, 전파공학 분야의 인재도 환영 중 입니다.
전체메뉴 열기/닫기